블라디 커피 문화 축제(Kofevostok) 열려
상태바
블라디 커피 문화 축제(Kofevostok) 열려
  • 한국지사 편집팀
  • 승인 2020.02.0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 스타 챔피언십, 브루어스 캡, 라떼 아트 및 캡 테스팅 예선 개최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커피축제가 열린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커피축제가 열린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극동 지역의 커피축제가 열린다. 제 4 축제 KOFEVOSTOK 2020 (6+)은 오는 6 일부터 9 일까지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러시아 바리스타 챔피언십, 브루어스 캡, 라떼 아트 및 캡 테스트의 예선 단계인 4 개의 지역 대회를 한꺼번에 개최 할 예정이다.

커피 축제의 중심은 Batareynaya 2에 위치한 아무르 베이 해안에 있는 넓고 밝은 커피 숍 "카페 마 마림바"가 될 것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주최측인 Kefema는 10 년 동안 커피 이벤트를 조직하고 진행해 왔다. Kefema는 2016년 극동에서 처음으로 KOFEVOSTOK 커피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 축제에는 매 년 수 백 명의 커피산업 전문가와 수 천 명의 커피 애호가가 첨여해 왔다.
 

축제 프로그램은 Barista, Brewers Cap (양조 챔피언십), Latte art and Cap 테스트의 전국 선수권 대회, 새로운 Kafema Engineering 생산 명단 발표, 업계 최고의 전문가 강의 및 마스터 클래스를 위한 예선 라운드로 구성된다. 모든 행사 입장료는 무료다.
 

각 카테고리 우승자는 해당 지역의 각 국가 선수권 대회에서 경쟁을 치른다. 이 행사는 러시아 커피 산업과 세계 커피 커뮤니티들에게 가장 중요한 행사다. 이는 전 세계 수 천 명의 커피 전문가를 한자리에 모을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협회 (Specialty Coffee Association) 프로젝트 인 월드 커피 이벤트의 주요 이벤트 중 하나다.

올해에는 프로페셔널 이벤트가 많다. 또, 모든 러시아 커피 이벤트는 계절에 따라 두 번 열리기로 결정된 상태다. 2019-2020 시즌은 3~4월에 끝난다.

그리고, 여름에는 새로운 새로운 프로그램, 유자격 투어 및 축제가 시작된다. 올 10월 2일부터 4일까지 5차 축제인 KOFEVOSTOK (6+)는 블라디보스토크의 중심에서 개최된다. 커피 축제는 엔터테인먼트 행사, 시장 및 커피 업계의 세계 스타들의 강연 프로그램을 갖춘 대규모 커피 축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