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O(국제민간 항공기구)발표 '세계국제 민간항공 운항일정 예정표'
상태바
ICAO(국제민간 항공기구)발표 '세계국제 민간항공 운항일정 예정표'
  • 문경춘 한국지사장 mgc3322@daum.net
  • 승인 2020.06.0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민간항공기구 ICAO(이카오)가 1일 발표...기업인들 촉각 곤두
국제민간 항공기구(이카오)가 발표한 세계국제 민간항공 운항일정 예정표
국제민간 항공기구(이카오)가 발표한 세계국제 민간항공 운항일정 예정표

국제민간 항공기구 ICAO(이카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운항 제한되고 있는 각 국 민간항공 운항재개 예정 일정을 발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상국을 방문하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 기업가들에게는 하늘길이 언제 열리게 될 것인지가 최대 관심사여서 ICAO의 이번 발표에 이목이 쏠린다.

세계 각 국이 모두 중요하겠지만, 우선 대한민국과 교류가 많은 중요나라 부터 확인해 보는 것이 편할수 있다.

한국은 오는 6월 22일,  미국은 오는 9월1일 부터 운항을 제개 할 예정으로 돼 있다. 미국의 경우 아직도 많은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또, 한국과 수산물 교류가 많은 러시아는  7월 15일, 일본 6월 16일, 중국(베이징만) 7월 1일 , 스페인 8월 1일, 독일.영국.북마케도니아 7월 15일 등으로 돼 있다.

이 외, 그리스 6월 10일, 스위스. 리투아니아. 헝가리. 세르비아. 북마케도니아, 카자흐스탄. 네덜란드 6월 20일, 덴마크.알바니아,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스토니아,핀란드.이일랜드,키르기스스탄.라트비아.노르웨이, 6월 22일, 호주.벨기에,벨로루시.스웨덴,캐나다,콜롬비아.코소보.말레이시아. 몰도바 7월 1일, 프랑스 8월 1일 등이다,  

ICAO는 6월15일 다시 회의를 열어 운항재개에 대한 회의를 열고 추 후 결괴에 따라 발표 할 예정 이라고 밝힌 상태다.

 

하지만, 이 자료는 아직 확정된 운항 일정이 아닌 예정표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참고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