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내 거주 러시아권역 유통바이어들과 수출상담 추진
상태바
강원도, 국내 거주 러시아권역 유통바이어들과 수출상담 추진
  • 한국지사편집팀
  • 승인 2020.10.1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거주러시아 수출 유통바이어들 초청, ‘찾아가는 바이어 수출상담’ 12일부터 2일 간 개최

강원도가 '코로나19'로 인한 러시아 수출에 빨간불이 켜지자 국내 거주 러시아 유통 바이어들을 초청해 수출상담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10월말까지 진행 예정으로 지난 9일부터 시작한 ‘강원-러시아권 뷰티먼쓰 온라인’ 수출상담은 향후 러시아를 상대로 하는 강원도 지역 수출업자들이 추진할 사업의 사후 관리 일환으로 계획됐다.

이번에 초청된 바이어사는 모두 4개사이며, 주로 뷰티산업과 관련된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의 국가에 납품하고 있다. 이 바이어 4개사 모두 월 1억 원 이상 뷰티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들이 방문할 도내 기업은 강원도에 본사 또는 생산 공장을 두고 있어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는 원주, 춘천, 홍천, 횡성지역 중견기업들이다. 뉴랜드올네이쳐, 단정바이오, 비피도, 진생바이팜, 하나코스, 화진바이오코스메틱스, 웰코스, 라이프투게더, 그린솔루션스, 래디안 등이 해당된다.

한성규 강원도 일본구미주통상과장은 “러시아·CIS 지역은 한국산 화장품이 프랑스산 화장품 다음으로 2위 점유율을 차지하는 K-뷰티 열풍이 불고 있는 좋은 시장으로, 이번 ‘찾아가는 바이어 수출상담’을 통해 도내 우수 뷰티제품이 러시아행 컨테이너에 선적이 될 때 까지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