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할린 남쿠릴 이투르프섬에 관광리조트 건설
상태바
사할린 남쿠릴 이투르프섬에 관광리조트 건설
  • 문경춘 한국지사장 mgc3322@daum.net
  • 승인 2020.11.0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키장, 골프장, 온천, 호텔시설 갖춘 리조트 건설 계획
러시아 남(南)쿠릴 이투루프섬 지도
러시아 남(南)쿠릴 이투루프섬 지도

러시아 남(南)쿠릴 이투루프섬에 700실 규모를 갖춘 호텔과 온천 등이 포함된 러시아 최고의 관광리조트 건설이 추진 될 계획이다.

사할린주정부는 지난달 2014년 소치 올림픽 당시 스키 경기장을 건설한 경험이 있는 ‘로자 후토르사(社)’가 쿠릴열도 중 한 곳인 이투루프섬에 스키장과 온천, 골프장 등을 갖춘 관광리조트를 건설할 계획에 있다고 발표했다.

사할린주정부 산하 지역투자위원회는 이 프로젝트를 놓고 회의를 개최했다.

러시아 남(南)쿠릴 이투루프섬 겨울 전경. 이 섬에 러시아 최고의 관광리조트가 건설 될 전망이다.
러시아 남(南)쿠릴 이투루프섬 겨울 전경. 이 섬에 러시아 최고의 관광리조트가 건설 될 전망이다.

관광리조트 사업에는 340억 루블(한화 약 3,520억 원) 규모가 소요 될 예정이다. 이 가운데 90억 루블은 정부예산으로 지원하고 150억 루블은 민간재원으로 충단된다.

알렉세이 솔로비요프(Alexei Solovov) 로자 후토르사 대표는 “사업검토 결과 경제성이 확인됐다”며 “이 프로젝트가 진행되면 이투루프섬에 국내 최고 수준의 관광단지(제2 로자 후토르)가 조성될 수 있을 것”이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리마렌크(V.Limarenko) 사할린 주지사는 “관광리조트 추진으로 이투루프섬 내 공항과 도로, 전력망 등 제반인프라 개선효과도 낼 수 있을 것”이다며 “주정부 차원에서 투자설명회 개최 등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