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호랑이가 도로에…중국 옌볜지역서 포착
상태바
'백두산 호랑이가 도로에…중국 옌볜지역서 포착
  • 한국지사편집팀
  • 승인 2020.11.0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 복원 노력에 활동 영역이 국경서 내륙 쪽으로 확산"
중국 연변 도로에 나타난 백두산 호랑이 모습
중국 연변 도로에 나타난 백두산 호랑이 모습

중국 지린성 옌볜(延邊) 조선족자치주의 한 도로에서 동북 호랑이(일명 백두산 호랑이) 출현 장면이 포착됐다.

4일 옌볜 라디오텔레비전방송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지린(吉林)성 임업조사기획원 직원 등은 지난 2일 옌볜 조선족자치주 왕칭(汪淸) 임업국의 다황거우(大荒溝) 산림구역에서 조사 업무를 마치고 차량에 탑승해 이동하던 중 도로 옆 숲에서 야생 호랑이 한 마리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황급히 창문을 닫았다.

직원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휴대전화로 호랑이를 촬영했고, 호랑이는 천천히 걸어 도로로 나온 뒤 잠시 차량 쪽을 주시하다가 방향을 돌려 도로를 따라 멀어져갔다.앞서가던 호랑이는 차량이 따라오자 다시 멈춰서 돌아보기도 했다.

호랑이가 출몰한 곳은 왕칭현의 관광구역과 멀지 않고 훈춘시 임업국과도 가깝다는 게 직원들의 설명이다.

현지매체는 "동북 호랑이·표범 국립공원 시험구역의 생태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복원됐다. 호랑이와 표범 활동 영역이 국경에서 중국 내륙 쪽으로 계속 확산하고 있다"면서 "영상 촬영지역에서는 호랑이가 계속 목격되는 곳"이라고 전했다.

당국은 "호랑이와 마주칠 경우 되도록 빨리 현장을 떠나야 하고, 차 창문 등을 열면 안 된다"면서 "뒤따라가며 사진을 찍거나 먹이를 주면 안 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