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스푸트니크V 백신, 모든 연령대에서 동일 수준 효과..."
상태바
"러, 스푸트니크V 백신, 모든 연령대에서 동일 수준 효과..."
  • 한국지사편집팀
  • 승인 2021.03.2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스 통신 등 러시아 언론보도
알렉산드르 긴츠부르크 소장
알렉산드르 긴츠부르크 소장

러시아제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 V'가 모든 연령대에서 동일한 수준의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타스 통신 등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 보건부 산하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미생물학 센터'의 알렉산드르 긴츠부르크 소장이 최근 러시아 유명 유튜브 채널 '솔로비요프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이 센터는 스푸트니크V 백신을 개발한 연구소이며, 긴츠부르크가 소장이다.

긴츠부르크 소장은 "처음에는 6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백신이 덜 효과적일 수 있다는 의구심이 있었다"면서 "고령층의 면역 체계가 덜하게 활동적이어서 그들이 조금 더 약한(면역)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면서 "스푸트니크V 백신이 고령층에게도 효과가 입증된다"고 말했다.

긴츠부르크 소장은 스푸트니크V 백신의 효과가 2년 혹은 그 이상 지속될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또 "러시아인의 약 60∼70%가 올해 11월까지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받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스푸트니크 V 백신은 지난해 8월 러시아가 세계 최초로 승인했지만, 통상적인 백신 개발 절차와 달리 3단계 임상시험(3상) 전에 1.2상 결과만으로 승인됐다. 이후 이 백신의 효능과 안전성을 둘러싸고 논란이 일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달 초 세계적인 의학 학술지 '랜싯'에 이 백신의 예방 효과가 91.6%에 달한다는 3상 결과가 실리면서 평가가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