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해주(프리모리)에 중국 신차 판매 개시
상태바
연해주(프리모리)에 중국 신차 판매 개시
  • 문경춘 한국지사장 mgc3322@daum.net
  • 승인 2021.03.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자동차 산업 비웃지 말아야...
블라디보스토크의 중국산 자동차 체리 대리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 : Ilya Averyanov, IA PrimaMedia
블라디보스토크의 중국산 자동차 체리 대리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 : Ilya Averyanov, IA PrimaMedia

블라디보스톡과 극동 지역에 중국차 대리점이 최초로 개설됐다.

중국 자동차 회사인 체리는  지난 2월 말까지 러시아 시장내 15위권에 진입했다. 현재 Chery 모델 라인에는 전륜구동이 없으며, 연해주(Primorye)에서는 매우 인기 있는 옵션으로 통하고 있다.

IA PrimaMedia가 조사한 일본과 한국 자동차 딜러들은  중국 자동차가 가까운 장래에 러시아에서 일정한 시장 점유율을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그러나 현재는 중국 자동차가 인터넷에서 가장 부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게 사실이다.

자동차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아니라 동일한 비용으로 매우 적절한 옵션을 가질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Chery가 2005년 러시아 시장에 처음 등장했을 때 많은 소비자들이 의문점과 함께 궁급해 했다. 그렇지만 중국인들은 자동차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지금도 중국 자동차의 러시아 진출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웃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제는 많이 바뀌어 가고 있다.

Chery는 1997년 안후이성 우후시에서 설립됐다. 중국어로 Chery는 "특별한 축복"을 뜻한다. 자동차 생산은 스페인 회사 Seat가 Toledo 섀시에 대한 라이센스를 취득한 후 1999년부터 시작했다. 2001년 Chery는 시리아에 자동차를 공급하기 시작한 후 중국 최초의 자동차 수출 업체가 됐다.

블라디보스토크의 공식 Chery 대리점은 Makovsky Street에 있다. IA PrimaMedia에 따르면 센터 직원 중 일부는 이전에 지역 BMW 쇼룸에서 일했다. 그리고 중국인은 아직 자체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이 센터의 시설에서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러시아 시장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두 가지 모델의 테스트 드라이브가 Chery 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을 있다. 컴팩트한 크로스 오버 Tiggo 4와 중형 Tiggo 7 Pro (2020년 9월 10일 러시아에서 초연) 첫 번째는 3 개의 가솔린 ​​엔진과 3개의 변속기 옵션이 있다. 두 번째는 가솔린 1.5 리터 터보 엔진 (147 마력)과 변속기가 있는 차이다.

러시아의 Tiggo 4 가격은 999,900 루블부터 시작된다. Tiggo 7 Pro에서-1,359,900 루블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이 금액으로는 누구도 중국 자동차를 살 가능성이 낮은 상황이라고 한다.

 가까운 장래에 Chery는 2리터 171hp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 된 확장 T1X 플랫폼에 플래그십 Tiggo 8 크로스 오버를 가져올 것이라고 한다. 모든 체리는 Wuhu의 자동차 공장에서 중국에서 수입된다.

러시아 자동차 딜러협회에 따르면, 2020년 러시아에 등록된 공식 자동차 딜러 수는 경.상용차 (LCV) 딜러를 고려할 때 3.6 천개에 이른다. 최근 몇 년간 대리점의 주요 증가는 프리미엄 브랜드와 중국 제조업체 때문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자동차 소매에서 중국 모델 대표의 점유율은 이미 20%에 도달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