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푸켓에서 러시아 연해주 살인범 7년만에 체포
상태바
태국 푸켓에서 러시아 연해주 살인범 7년만에 체포
  • 문경춘 한국지사장 mgc3322@daum.net
  • 승인 2021.04.1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인들, 피해자 사체 정글에 숨겨
숨진 피해자 여친은 성폭행 당한 후 도주해 목숨 건져
태국의 푸켓에서 러시아 연해주(Primorye) 살인사건에 관련된 두 번째 범인이 체포됐다. 
태국의 푸켓에서 러시아 연해주(Primorye) 살인사건에 관련된 두 번째 범인이 체포됐다. 

러시아 연해주 주민을 태국의 푸켓섬에서 납와 살해 후 정글에 사체를 숨긴 사건 연루 범인이 7년 만에 태국의 푸켓섬에서 러시아 수사관들에게 체포됐다.

러시아 극동 연해주 수사관들이 7년전 연해주지역 주민을 남치 및 살해한 혐의로 형사사건 수배를 받아온 두 번째 범인 알렉산더르 노비치코프(Alexander Novichkov)를 태국 푸켓섬에서 검거해 그의 태국 임대아파트에 구금한 상태다고 프리마미디어 통신이 19일 보도했다.

이 범인은 7년 동안 숨어 지냈으며, 빠른 시일내에 재판을 기다리고 있는 블라디보스토크로 인도 될 것이라고 러시아 연방 수사위원회의 웹사이트를 참조해 프리마미디어 통신이 보도했다.

범인은 2014년 3월 연해주에 거주하는 한 여성이 자신의 동생이 납치됐다며 수사 당국에 조사를 의뢰 했었다. 뒤에 밝혀진 사실이지만 피해자는 태국 푸켓 섬에서 납치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즉시 수사가 시작됐다. 수사직후 수사관들은 피해자를 납치한 후 살해한 범죄 연루자들을 확인하는데 성공했다. 당시 범인들은 Andrei Zabelin과 Alexander Novichkov의 2명으로 밝혀졌다.

조사 과정에서 범인 Andrei Zabelin이 푸켓에 있는 동안 숨진 피해자로 부터 10만 달러를 갈취하려는 목적으로 그의 지인까지 동원한 것으로 확인했다. 그 지인이 이번에 검거된 알렉산드르 노비치코프다.

숨진 피해자는 범인들을 오랫동안 잘 알고 있었기에 범인들이 만나자는 빌라에서의 약속 요청에 쉽게 동의했다. 빌라에서 공범 알렉산더르 노비치코프(Alexander Novichkov)는 피해자에게 수갑과 사슬을 매다는 것을 도운것으로 드러났다. 얼마후 그는 피해자의 여자 친구도 비슷한 방식으로 납치했고, 이 여인도 빌라로 옮겨져 수갑이 채워지고 침대에 묶여었다.

그 후 피해자는 10만 루블이 넘는 돈을 범인들이 요구한 계좌로 이체했으며 이 돈은 인출돼 납치범에게 전해졌다. 납치후 어느 날 노비치코프(Novichkov)는 피해자의 머리를 수차례 내리쳤고, 이 충격과 부상으로 인해 끝내 사망했다. 하지만 그의 그의 시신은 발견하지 못하도록 태국의 정글에 숨겨져 있었다.

하지만 푸켓 섬에서의 수색 활동 중 피해자의 시신이 현지 법 집행 기관에 의해 발견돼 러시아 연방 으로 보내져 형사 사건 조사의 일환인 법의학 조사가 수행됐었다. 

조사과정에서 Alexander Novichkov는 피해자의 여친을 호텔에서 성폭행까지 했으며, 납치 며칠 후 피해자는 호텔에서 겨우 도망쳐 나와 목숨을 건졌다.

안드레이 자벨린은 체포돼 2018년 6월 법정에 출두했으며, 2020년 3월 유죄 판결을 받아 19년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 

현재 노비치코프는 태국 펜자시 임대 아파트에서 태국 경찰에 의해 구금된 상태로 빠른 시일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신병을 넘겨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