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코로나 폭증' 인도에 대규모 지원약속…
상태바
푸틴 '코로나 폭증' 인도에 대규모 지원약속…
  • 문경춘 한국지사장 mgc3322@daum.net
  • 승인 2021.04.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디 총리와 통롸...인도적 지원 약속
산소공급 장치 등 22톤 실은 항공기 인도로 보낼 것...
러시아가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들과 갈등을 이어가고 있다.사진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사진이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러시아가 어려울 때 자국을 도와 준 인도에 코로나 피해와 관련, 지원을 약속했다.

러시아 크렘린(대통령궁)은 28일(현지시간) 푸틴 대통령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통화하면서 인도에 대한 긴급 인도적 대규모 지원을 알렸다고 발표했다.

타스통신 등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 비상사태부는 산소 공급 장비 20대, 인공 폐환기 장치 75대, 의료용 모니터 150대, 의약품 20만개 등 22t 이상의 지원 물품을 실은 항공기를 인도로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모디 총리는 푸틴 대통령에게 러시아의 협력에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인도는 최근  힌두교 축제와 선거유세로 방역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코로나19 변이까지 발생해 확진자가 폭증세다. 이달 21일부터는 매일 30만 명 넘는 신규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추세다.

러시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이 앞다퉈 인도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미국은 산소, 렘데시비르(코로나19 치료제), 개인보호장비, 의약품을 인도에 지원하기로 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모디 총리와 백신 지원도 논의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유럽연합(EU)도 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렘데시비르 등을 며칠 내 인도에 긴급 지원키로 했다.

중국도 인도에 필요한 물자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도의 백신 수출 중단으로 난처한 상황에 놓인 남아시아 5개국에도 중국산 백신을 공급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